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면도날 분리수거 방법 어떻게 하는 것일까?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면도날 도대체 어떻게 버리지?

오늘 면도를 하고 면도날을 버리려는데 문득 궁금해졌다. 면도날은 분리수거를 어떻게 해서 버려야 하는거지? 라는 궁금증! 페트병, 캔, 종이 등은 버리는 방법이 명확하게 쓰여져 있는데, 면도날 같이 날과 플라스틱이 합쳐진 것은 어떻게 버려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정보를 한 번 찾아봤다.

 

면도날은 칼날 같이 날이 있어서 위험하기 때문에 특히나 버릴 때 주의해야 한다. 종량제 봉투에 버렸는데 칼날 때문에 봉투가 찢어지기도 하고, 분리수거를 해주시는 분들이 분리수거를 하다가 면도날에 손이 베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위험한 물건은 주의해서 버려야 한다. 가스통 처럼 말이다.

 


면도날 분리수거 하는 방법

자 그러면 면도날 분리수거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구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면도날을 날과 플라스틱을 분리해서 각각 버리는 것이다. 하지만 면도날의 구조상 분리하기도 쉽지 않고 다칠 수도 있다. 면도를 하다가 피부가 베일 수도 있듯이, 괜히 면도날을 분리하다가 손에 피가 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방법은 간단하다. 면도날 처럼 날카로운 소량의 폐기물은 청테이프나 테이프 등으로 날카로운 부분을 감싸주고 신문지 등으로 이중 포장해서 일반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면 된다. 즉, 칼날을 테이프로 감싸고, 종이로 이중포장해서 종량제 봉투에 버리기! 라고 보면 된다.

 

나도 이러한 방법을 알고난 뒤에 직접 면도날을 분리수거 해봤다. 분리수거 과정은 아래와 같다.

  • 칼날 포장 -> 이중 포장(종이 등) -> 일반 종량제 봉투 투척!

칼날 테이프로 포장(청테이프)
종이등으로 이중 포장
일반 종량제 봉투에 투척!


칼날 포장 -> 이중 포장 -> 일반 종량제 봉투

위와 같이 칼날 포장, 이중 포장,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리면 면도날 분리수거는 완료 된다. 간단하지 않은가? 뭐든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는데, 방법을 알면 실행하기는 쉬워진다. 면도날 분리수거와 면도날 버리는법을 잘 알고 일상생활에 실천해보자. 당신의 작은 행동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