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게임

와우 클래식 인벤 사이트 로그 WCL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요즘 핫한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왕년에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 게임인데요, 오리지널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버전인 <와우 클래식>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이전 와우의 전투 방식, 오리지널 캐릭터 모델과 기술 트리까지 모 것이 예전 그대로를 재현한 게임이죠. 과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재미있게 한 유저라면 추천해드린 게임입니다.

와우 클래식은 2019년 8월 27일에 출시된 MMOPRG 게임입니다. 당연 블리자드에서 개발한 게임이고요, 아직까지 그 인기와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정보 공유는 필수겠죠. 이러한 와우의 정보 공유는 <와우 클래식 인벤>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요. 팁과 노하우에서 부터 던전 및 레이드 관련 게시판, 파티 찾기 및 길드 홍보까지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답니다. 아래에서 관련 정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인벤 바로가기

 

 

 

 

 

 

인벤은 게임 관련해서 최고의 사이트죠. 롤 인벤부터 와우 클래식 인벤까지. 유명한 게임은 한 자리에 모인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인벤 사이트가 있기에 저희가 게임에 대한 정보 공유도 원활히 할 수 있고, 빠른 던전 레이드도 할 수 있는 거겠죠. 인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와우 클래식 인벤 사이트 바로가기

클래식 아이템 획득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INVEN에서는 여러 아이템에 대한 획득처를 알 수 있어요. 은총의 성서 같은 경우에는 인퀴라즈 사원 - 불굴의 판크리스(3%), 가시 목걸이는 인퀴라즈 사원 - 불굴의 판크라스(7.2%), 설퍼라스 - 라그나로스의 손은 설퍼론 망치에 설퍼라스의 눈을 조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를 얻기를 원하신다면 워크 클래식 -> 클래식 아이템 DB 카테고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특성 시뮬레이터

또한 각 캐릭터별 특성을 시뮬레이터로 돌려볼수도 있겠죠. 스킬트리를 미리 시뮬레이션 해보면 어느 방향으로 각 스킬에 어느 정도의 포인트를 투자해야 다음 스킬로 나아갈 수 있는지, 실수 없이 자신이 원하는 스킬트리를 완성해낼 수 있는지를 알게되지 않을까요?

 

참으로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포인트와 특성 포인트를 적절하게 배분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우 클래식 로그 바로가기

참고로 WCL은 와우 클래식 로그의 약자입니다. WCL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로그의 경우 다양한 맵에서 이루어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공격대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지표들에 대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유저들은(특히 딜러) 클래식 로그 점수를 통해 자신이 어느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어필하고는 합니다.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는 '외부버프'이겠죠. 일종의 성실함을 보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함께 할 수 있는지의 여부도 정해지게 됩니다. 와우 클래식 로그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워크래프트 로그(WCL) 바로가기

 

이상으로 와우 클래식 인벤 사이트, 로그, WCL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게임을 진행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