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것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하는방법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하는방법

현대인의 질병 중 하나라고 하는 우울증. 이러한 우울증은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미리 알고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자신이 우울증인지 아닌지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우울증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현재 자신이 어떠한 상태인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는 우울증의 오진을 막기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현재 증상이 우을증이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진행한다. 조울장애 등을 우울증으로 판단하는 경우도 많으니 충분히 우울증에 대한 자가 진단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겠다.


우울증에 걸리게 되면 주변의 환경이 아무리 좋더라도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하고, 밖으로 나가기 조차 싫어지게 된다. 현대사회에 들어와서는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졌다. 그러한 이유 중에는 수면부족, 스트레스 과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 학업 스트레스 등이 있다.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현대의 우울증은 스트레스성?

우울증은 뇌신경계의 생물학정 이상 때문에 발생하는 질병이지만 현대사회에 와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트레스성 우울증이라고 알려져있다. 바쁜 현대를 살아가다 보면 스트레스와 함께 여러 외부환경에 노출되게 되어서 우울증까지 가게 되는 것이다. 우울증은 최대한 걸리지 않는것이 좋고 초기증상이 발견된다면 미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울증 자가 진단 테스트>를 해보는 것은 필수이다. 서론이 길었다. 지금부터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해당 사항들을 보고 현재 자신의 상태에 맞는지를 체크해보기 바란다.


우울증 자가 진단 테스트 항목 10가지

<1. 식욕저하 및 체중감소>, <2. 의욕 저하, 슬픈 감정이 든다.>, <3. 시도때도 없이 눈물이 난다.>, <4. 밤에 잠을 많이 설친다.>, <5. 항상 피곤하고 생활이 힘들다.>, <6. 일상속에서 계속 짜증이 찾아온다.>, <7.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8. 두통이 자주온다.>, <9. 매일 가슴이 답답하고 꽉 막힌 기분이 든다.>, <10. 모든 일에 흥미가 없어진다.>



우울증 자가 진단을 위한 테스트 항목 10가지를 보았다. 위 항목 중 4가지 이상의 항목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우울증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다. 자가진단테스트의 결과가 우울증 초기증상과 비슷하게 나왓다면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우울증을 극복해나가야 한다.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우울증의 증상&극복방법

우울증이 지속되게 되면 의욕저하, 흥미저하, 수면장애, 주의집중력 저하, 부정적 사고, 일상생활 불가능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의욕이 생기지 않더라도 일단은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하루 30분 이상은 매일 시간을 내서 산책을 나간다거나 운동을 하는 등의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다. 매일 규칙적이고 반복된 일에 집중하답 보면 그것에만 집중하게 되어 우울증의 증상들이 완화되게 된다. 우울증의 원인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것에 있는데 이러한 심리적 불안을 덜어주는데는 규칙적인 생활이 큰 도움이 된다.


이를테면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규칙적으로 한다던가(매일 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한다.) 하루 한 번 이상 헬스장에 간다는 등의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을 시청하는 것도 좋으며 사람들과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모임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한다.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우울증을 극복할 확률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진다. 같은 주제의 아픔, 관심사를 공유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 사회성의 형성 등으로 이어지게 되어 우울증 증상 완화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이다.


커뮤니티와 같이 주변 환경을 우울증 보다는 행복함으로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밝고 긍정적인 기운을 가진 사람을 많이 만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한 영향은 주위 사람에게 어떻게든 전달되기 마련이니까. 우울증 자기 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이 현재 우울증인지 잘 파악하기 바란다. 만약 우울증에 대한 증상이 있다면 피하지말고 적극적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생각만 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바로바로 실행하고 행동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응원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