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신용등급무료조회 사이트 알아보기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사이트 알아보기

 

자신의 신용등급은 몇 점일까? 현대사회는 신용사회로 신용등급이 어느 등급이냐에 따라서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이 달라진다. 그만큼 자신의 신용등급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고 관리하려고 한다.

 

필자와 같이 신용등급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지만 정작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아는 사람은 많이 없다고 한다. 신용이란 <틀림없다고 믿어 의심하지 않는 그 믿음의 정도>라고 하는데 신용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대출금액, 은행 서비스 사용 여부 등이 달라진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조회가 미치는 영향

과거에는 신용조회가 자신의 신용등급 등락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그러나 2011년 10월 이후에는 신용등급조회가 등급 등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개정되었다. 최근 사용할 수 있는 신용등급무료조회 사이트는 몇 가지가 있다. 이러한 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연 3회까지 신용등급조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개인신용 조호회사를 통해서 자신의 신용등급을 유료로 조회해야 했지만 현재에는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다. 대표적으로는 NICE 지키미, 올크레딧, SIREN24가 있다. 이러한 사이트들에 접속하여 간단하게 인증절차만 거친다면 누구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다.

 

신용등급무료조회

개인신용등급 무료 조회하기

개인신용등급은 크게 1~10등급으로 나뉘어지는데 일반적으로 1~4등급은 우량등급, 5~6등급은 일반등급, 7~8등급은 주의등급, 9~10등급은 위험등급으로 분류되고 있다. 자신의 개인신용등급이 궁금하다면 신용등급무료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NICE지키미 사이트에서는 [ 체험하기 -> 전국민 신용조회 -> 로그인 및 인증 -> 조회 ]를 통해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고, 올크레딧 사이트에서는 [ 내 신용등급 조회 -> 로그인 및 인증 -> 조회 ]를 통해서 신용등급 조회를 할 수 있다. SIREN24에서는 [ 개인신용정보 무료열람 서비스 -> 무료 열람 신청하기 -> 인증 -> 조회 ]를 통해서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하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간단하게 신용등급을 할 수 있는 올크레딧을 사용한다. 로그인 및 인증을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며, 제휴를 통해서 토스 앱으로도 조회가 가능해서 좋다. 간편 결제앱 토스를 자주 이용하기도 하고.

 

신용거래 정보가 전혀 없다면 <정보 부족>등의 이유로 4~6등급이 매겨질 확률이 높다. 신용등급에서 중요한 사항은 일정한 신용거래를 통해 신용을 얼마나 올리느냐 라는 것이다. 연체 없이 카드를 사용하기, 은행권 대출 후 원금과 이자 꾸준히 갚기 등을 통해서 꾸준한 신용관리를 한다면 높은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무료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