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것

목아플때 좋은음식 5가지 알아보기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목아플때 좋은음식



목아플때 좋은음식 5가지 알아보기

요즘들어 중국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많아져서 호흡기 질환, 목 관리가 정말 중요해졌어요. 미세먼지가 나쁨 상태 이상일때는 야외 활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몸에 상당히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얼마전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꽃도 보고 이리저리 많이 돌아다녀서 그런지 미세먼지를 많이 마시기도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목이 아파지더라고요.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목아플때 좋은음식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목아플때 좋은음식들을 한 번 공유해볼까 해요. 목아플때 좋은 음식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왕 목에 좋은 것을 찾는다면 구하기 쉽고 효과가 좋으면 더 좋잖아요?


목아플때 좋은음식 꿀


목아플때 좋은음식들

먼저 우리가 제일 잘 알고있는 대표적인 목아플때 좋은음식을 보도록 할게요. 달달하고 물에 타먹기도 좋은 이것. 무엇인지 바로 아시겠죠? 바로 <꿀>이랍니다. 꿀은 포도당, 과당, 칼슘, 철, 나트륨 등 12종류의 미네랄과 10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된 영양의 보고라고도 불려요. 살균작용이 뛰어난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해요.


이러한 꿀의 항균작용은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주기도 해요. 꿀은 흔히 목에 좋다고들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 말은 과학적으로도 검증된 사실이에요. 최근에 유튜브에서 꿀을 채집하기 위한 좋은 아이디어 상품을 봤는데 상당히 신기하더라고요. 꿀을 채집하려면 위험할 수도 있고 여러 과정이 필요한데 그 과정을 한 번에 줄여준 신기한 아이템이었어요.


목아플때 좋은음식 유자차


목에 좋은 음식 유자

이러한 꿀은 그냥 먹어도 좋고 따뜻한 물과 함께 섞어 마셔도 좋다고 해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고 목아플때 먹기좋은 가장 좋은 음식이기도 해요. 목아플때 좋은음식 2번째로는 유자차가 있어요. 유자는 레몬처럼 신맛을 내는 과일로 비타민C 성분은 레몬의 2~3배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유자는 해열, 소염 등에 좋으며 겨울에 따뜻한 차로 만들어 먹으면 감기 예방과 체온유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감기에 걸렸다고 하면 흔히 유자차를 마시거나 꿀물을 먹는 경우가 많아요. 이렇게 유자와 꿀을 섭취한다는 것은 그만큼 목아플때 효과가 좋다는 말이기도 하겠죠. 이러한 차 종류에는 모과차도 있어요. 모과 또한 유자와 비슷한 효과를 보여주며 목아플때 먹기 좋은 음식이기도 해요.


목아플때 좋은음식 금귤


목아플때 좋은 금귤

목아플때 좋은음식 네 번째로는 <금귤>이있어요. 금귤은 목이 아플때에 통증을 완화해주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예요. 기침을 가라 앉히는 효과,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평소에 꾸준히 먹는다면 감기를 예방하기에도 좋은 과일이랍니다. 이러한 금귤은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과일이기도 해요.


목아플때 좋은음식의 마지막으로는 <검은콩>이 있답니다. 기침, 목소리 갈라짐, 천식, 기관지염 등이 있을 경우에 볶은 검은 콩을 차로 마시거나 검은콩을 조린 물을 마시면 정말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해요. 감기가 있을때 검은콩 관련 음식을 먹으면 놀라울 정도로 증세가 완화된다는 말도 있어요. 그만큼 검은콩이 목아플때 먹기 좋은 음식이라는 말이겠죠?


이렇게 목아플때 좋은음식에 대해서 5가지를 알아보았어요. 봄이 다가와서 따뜻해지는가 했더니 갑자기 또 추위가 찾와와버렸어요. 오늘은 바람이 태풍처럼 불기도 하네요. 일교차가 상당한 만큼 감기조심, 목감기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목에좋은 여러가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것은 매일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1.5L~2L 이상 매일 일정량의 물을 섭취한다면 우리의 건강은 이전보다 더 건강해질 거랍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기 바라며 글을 마쳐보겠습니다.

댓글